| 선정인원 | 5명 |
| 모집기간 | 2025.9.22(월) ~ 10.12(일) |
| 체험단 선정 | 10.13(월) ~ 10.15(수) |
| 활동기간 | 10. 16(목) ~ 11.5(수) |
| 활동비 | 하단 입력폼에 희망금액을 입력 해주세요 |
| 체험단 미션 | 1. 매칭된 컨텐츠 주제를 기반으로 기획안을 작성합니다. 2. 해당시설, 지역에 직접 방문 / 촬영 3. 미션가이드에 따라 영상을 제작후 개인 채널에 업로드합니다 |
인플루언서 마케팅 진행목적
경인지역의 숨겨진 관광매력을 발굴하고,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한 특별한 프로젝트를 시작합니다.
지역 대표 관광포스트 및 행사를 중심으로 매력적인 콘텐츠를 제작하고, 관광두레 주민사업체의 아이템을 PPL 방식으로 자연스럽게 녹여내어 지역 방문·체험·소비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것이 목표입니다.
사업내용을 간단히 소개드립니다
| ● 컨텐츠 구성방식 |
지역내 주요 관광 포스트 소개 (80%) + 지역내 관광두레 주민사업체 아이템 소개 (20%) |
| ● 지역내 관광 포스트 | ||||
|
| ● 관광두레 주민사업체란? |
관광두레 주민사업체는 주민이 직접 운영하는 로컬 체험 브랜드입니다.
|
주제① 남양주 하루여행 코스
역사+자연+체험이 한 번에!
| 선정인원 | 1명 |
| 짧은설명 | 왕릉의 고즈넉함과 은행나무 길, 손으로 만드는 힐링 체험까지 한 번에 즐길수 있는 남양주 베이직 코스 |
| 코스구성 | 남양주의 홍유릉 → 은행나무 둘레길 산책 → 주민사업체 체험 (테라리움, 커트플라워) |
| 주요 포인트 | 홍유릉 스토리: 조선왕릉 세계유산 감성 산책 은행나무 둘레길: 계절 사진 스폿 핸즈온 체험: 테라리움·커트플라워 원데이 |
주제② 남양주 알짜 여행코스
북한강 물의정원 산책 후, 달콤한 딸기 체험까지!
| 선정인원 | 1명 |
| 짧은설명 | 강바람 맞으며 걷고, 달콤한 딸기 수확과 디저트 만들기로 마무리하는 반나절 코스. |
| 코스구성 | 남양주 물의 정원 → 주민사업체 체험 (딸기농장 및 딸기라떼 및 케익만들기 체험) |
| 주요 포인트 | 물의정원 데크로드: 북한강 뷰 산책 딸기 수확/시식: 제철 체험의 재미 딸기라떼·케이크 만들기: 가족·연인 필수 인증샷 |
주제③ 인천 동네 한 바퀴:
배다리 헌책방부터 삼포까지, 숨은 이야기 여행
| 선정인원 | 1명 |
| 짧은설명 | 낡은 서가와 근대 골목을 걷다 ‘삼포’의 로컬 스토어·양조 체험으로 마무리하는 동네 산책. |
| 코스구성 | 배다리헌책방거리 → 인천 삼포거리 → 주민사업체 체험 (양조체험 + 삼포만화북투어) |
| 주요 포인트 | 배다리 헌책방거리: 오래된 책·엽서·소품 탐방 삼포 골목 감성: 로컬 스토어·만화북 투어 양조 체험: 지역 향과 이야기를 함께 |
주제④ , 인천 중구 레트로 여행:
답동성당에서 개항로 거리까지
| 선정인원 | 1명 |
| 짧은설명 | 답동성당의 고즈넉함과 개항로의 레트로 상점들을 잇는 클래식 산책에 먹거리·공예 체험을 더한 코스 레트로 감성거리 MAP을 제공드릴 예정입니다 |
| 코스구성 | 답동성당 → 개항로 레트로거리 → 주민사업체 체험 (잠봉뵈르, 공예체험) |
| 주요 포인트 | 답동성당: 스테인드글라스와 고풍 외관 개항로 레트로 상권: 간판·사진 스폿 풍부 먹거리+공예: 잠봉뵈르 테이스팅 & 원데이 공예 |
주제⑤, 미추홀구의 숨은 매력을 만나다
인천 수봉공원 야간투어 (수봉산 페스티벌)
| 선정인원 | 1명 |
| 페스티벌일자 | 10.18(토) |
| 짧은설명 | 해 질 녘 수봉공원에서 야경과 스토리를 듣고, 축제 프로그램과 야식 감성까지 즐기는 밤 산책. |
| 코스구성 | 수봉산페스티벌 방문/체험 → 주민사업체 체험 (수봉산 스토리텔링 투어) |
| 주요 포인트 | 수봉공원 전망/야경: 도심 라이트뷰 스토리텔링 투어: 지역 역사·골목 이야기 수봉산 페스티벌 체험: 시즌 프로그램·야시장 감성 |
| 선정인원 | 5명 |
| 모집기간 | 2025.9.22(월) ~ 10.12(일) |
| 체험단 선정 | 10.13(월) ~ 10.15(수) |
| 활동기간 | 10. 16(목) ~ 11.5(수) |
| 활동비 | 하단 입력폼에 희망금액을 입력 해주세요 |
| 체험단 미션 | 1. 매칭된 컨텐츠 주제를 기반으로 기획안을 작성합니다. 2. 해당시설, 지역에 직접 방문 / 촬영 진행후 3. 미션가이드에 따라 영상을 제작후 개인 채널에 업로드합니다 |
인플루언서 마케팅 진행목적
경인지역의 숨겨진 관광매력을 발굴하고,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한 특별한 프로젝트를 시작합니다.
지역 대표 관광포스트 및 행사를 중심으로 매력적인 콘텐츠를 제작하고,
관광두레 주민사업체의 아이템을 PPL 방식으로 자연스럽게 녹여내어
지역 방문·체험·소비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것이 목표입니다.
사업내용을 간단히 소개드립니다
| 항목 | 상세 설명 | ||||
| 컨텐츠 구성 방식 | 지역내 주요 관광 포스트 소개 (80%) + 지역내 관광두레 주민사업체 아이템 소개 (20%) | ||||
| 지역내 주요 관광포스트 |
| ||||
| 관광두레 주민사업체란? | 관광두레 주민사업체는 주민이 직접 운영하는 로컬 체험 브랜드입니다. 공예, 요리, 역사투어, 축제 등 주민이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을 통해 여행자는 ‘구경’이 아닌 ‘참여’를 하게 되고, 진짜 지역의 일상을 느낄 수 있습니다 |
여행카테고리를 중심으로 유튜브를 운영하는 분들이라면, 컨텐츠를 풍성하게 만들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실거에요!
주제① 남양주 하루여행 코스
역사+자연+체험이 한 번에!
| 선정인원 | 1명 |
| 짧은설명 | 왕릉의 고즈넉함과 은행나무 길, 손으로 만드는 힐링 체험까지 한 번에 즐길수 있는 남양주 베이직 코스 |
| 코스구성 | 남양주의 홍유릉 → 은행나무 둘레길 산책 → 주민사업체 체험 (테라리움, 커트플라워) |
| 주요 포인트 | 홍유릉 스토리: 조선왕릉 세계유산 감성 산책 은행나무 둘레길: 계절 사진 스폿 핸즈온 체험: 테라리움·커트플라워 원데이 |
주제② 남양주 알짜 여행코스
북한강 물의정원 산책 후, 달콤한 딸기 체험까지!
| 선정인원 | 1명 |
| 짧은설명 | 강바람 맞으며 걷고, 달콤한 딸기 수확과 디저트 만들기로 마무리하는 반나절 코스. |
| 코스구성 | 남양주 물의 정원 → 주민사업체 체험 (딸기농장 및 딸기라떼 및 케익만들기 체험) |
| 주요 포인트 | 물의정원 데크로드: 북한강 뷰 산책 딸기 수확/시식: 제철 체험의 재미 딸기라떼·케이크 만들기: 가족·연인 필수 인증샷 |
주제③ 인천 동네 한 바퀴:
배다리 헌책방부터 삼포까지, 숨은 이야기 여행
| 선정인원 | 1명 |
| 짧은설명 | 낡은 서가와 근대 골목을 걷다 ‘삼포’의 로컬 스토어·양조 체험으로 마무리하는 동네 산책. |
| 코스구성 | 배다리헌책방거리 → 인천 삼포거리 → 주민사업체 체험 (양조체험 + 삼포만화북투어) |
| 주요 포인트 | 배다리 헌책방거리: 오래된 책·엽서·소품 탐방 삼포 골목 감성: 로컬 스토어·만화북 투어 양조 체험: 지역 향과 이야기를 함께 |
주제④ , 인천 중구 레트로 여행:
답동성당에서 개항로 거리까지
| 선정인원 | 1명 |
| 짧은설명 | 답동성당의 고즈넉함과 개항로의 레트로 상점들을 잇는 클래식 산책에 먹거리·공예 체험을 더한 코스 레트로 감성거리 MAP을 제공드릴 예정입니다 |
| 코스구성 | 답동성당 → 개항로 레트로거리 → 주민사업체 체험 (잠봉뵈르, 공예체험) |
| 주요 포인트 | 답동성당: 스테인드글라스와 고풍 외관 개항로 레트로 상권: 간판·사진 스폿 풍부 먹거리+공예: 잠봉뵈르 테이스팅 & 원데이 공예 |
주제⑤ , 인천 수봉공원 야간투어 (수봉산 페스티벌)
미추홀구의 숨은 매력을 만나다
| 선정인원 | 1명 |
| 페스티벌일자 | 10.18(토) |
| 짧은설명 | 해 질 녘 수봉공원에서 야경과 스토리를 듣고, 축제 프로그램과 야식 감성까지 즐기는 밤 산책. |
| 코스구성 | 수봉산페스티벌 방문/체험 → 주민사업체 체험 (수봉산 스토리텔링 투어) |
| 주요 포인트 | 수봉공원 전망/야경: 도심 라이트뷰 스토리텔링 투어: 지역 역사·골목 이야기 수봉산 페스티벌 체험: 시즌 프로그램·야시장 감성 |
| ● 유튜브 채널을 운영중인가요? |
▷ 본인 소유의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계시나요? ▷ 유튜브 채널은 여행분야에 해당이 되나요? |
| ● 활동 가능기간 |
▷ 캠페인 기간중 매칭된 지역 / 시설에 직접 예약 / 방문 / 촬영 / 콘텐츠 업로드까지 가능한가요? |
| ● 필수 미션 수행 가능여부 |
▷ 하단에 안내드릴 필수미션 가이드를 모두 준수할수 있나요? |
| ● 활동계약서 및 저작물 사용권 동의 |
▷ 발행해주신 블로그 컨텐츠는 다양한 채널을 통해 당사, 기관 그리고 브랜드사의 홍보마케팅에 활용이 될 예정입니다. |
| ● 제작활동비 |
▷하단 입력폼에 희망금액을 직접 등록 해주세요 (제세공과금 8.8% 공제된 금액이 입급됩니다) ▷ 시설체험비용은 제작활동비에 포함됩니다 |
| ● 필수 미션 |
▷미드폼 1건 + 숏폼 1건 제작 ※ 미드폼 : 15분 ~ 20분의 영상 / 숏폼 : 30초 내외 ▷인플루언서로 선정되시면, 영상 촬영전 사전에 어떤 방향성으로 진행하실지 기획안을 간략히 작성해서 공유 해주셔야 합니다 ▷영상에서 잘못된 정보가 소개될경우, 해당내용에 대한 수정 요청이 있을수 있으며, 이부분은 즉각 수정 반영되어야 합니다 ▷채널에 영상을 업로드 하기전 최종버전의 영상에 대한 컨펌 과정이 필요합니다 |
| ● 영상 스펙 |
▷ 화질 : UHD 4K (3840x2160) 이상 권장, 최소 QHD 2K (2560x1440) 이상 필수 ▷ 영상재생시간 : 15분 ~ 20분 내외 권장 ▷ 오디오 : 본인 목소리를 사용해주세요 - 단순 BGM만 삽입하거나 기계음 내레이션은 절대 불가합니다. - 외부 노이즈가 들어가지 않게 주의 해주세요 ▷ 영상제작 프로그램 : 편집프로그램의 워터마크 표기되는 프로그램은 안됨 ▷ 네이버 동영상 편집기 등 웹툴 OR App 등의 편집툴은 사용 불허합니다 |
| ● 저작물 사용권 동의 |
인플루언서로 선정된 인원은 위의 안내사항에 대해 동의한다는 취지의 [활동 동의 계약서]에 서명하게 됩니다 |
| ● 스토리 구성 |
▷채널 구독자에게 관광기업(시설)의 특장점 / 셀링 포인트 / 매력을 어필할수 있는 스토리를 기획 부탁드립니다 |
| ● 편집 |
▷ 컷전환, 화면효과를 사용해주셔야 해요 (편집없이 촬영장면이 연속되는것은 안됨) ▷ 자막 : 포인트 부분에선 자막을 꼭 등록해주세요. (음소거 사용자도 이해할수 있도록) ▷ 영상 내 편집프로그램의 워터마크가 찍힌 영상은 불가합니다▷ 라이선스의 문제없는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 해주세요 ▷ 자막, 애니메이션등의 효과를 주어 가독성을 높여주세요. |
| ● 기타미션 |
▷ 링크 : 삽입 필수 (동영상 업로드 > 기본정보 > 설명 부분에 링크를 반드시 첨부해주세요.) |
| ● 유료광고 표기 필수 |
▷ Youtube 영상옵션 > 세부정보 > 옵션 더보기 > 추가 옵션에서 '유료 프로모션 포함' 문구가 표현되도록 설정해주세요. |
| ● 특이사항 |
▷ 인플루언서 활동비는 활동이 모두 종료시 일괄 지급됩니다 ▷ 콘텐츠 등록 기간 내 콘텐츠를 꼭 등록해 주세요! 기간내 콘텐츠 등록이 안될경우, 활동비 지급이 어렵습니다 ▷ 콘텐츠 작성 시 선정 된 본 행사의 취지를 살릴수 있는 콘텐츠로 제작되어야 합니다 ▷ 작성하신 콘텐츠는 최소 6개월동안 유지 되어야 하며, 유지하지 않을 경우 페널티가 부과됩니다. ▷ 당사 및 기관 또는 시설사는 저작물에 대한 사용권을 갖을수 있으며, 해당 저작물을 활용하여 2차마케팅에 활용할수 있습니다 ▷ 시설 방문 체험에 필요한 비용도 제작활동비에 포함됩니다 |
■ 서포터즈 진행일정
STEP 01. |

STEP 02. |

STEP 03. |

컨텐츠 기획 / 시설 방문 / 업로딩
■ 서포터즈 신청자격
유튜브 채널운영 | ▷ 본인 소유의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계시나요? ▷ 유튜브 채널은 여행분야에 해당이 되나요? |
활동가능기간 | ▷ 캠페인 기간중 매칭된 지역/시설에 직접 방문 예약 / 방문 / 촬영 / 콘텐츠 업로드까지 가능한가요? |
필수미션 수행가능 | ▷ 하단에 안내드릴 필수미션 가이드를 모두 준수할수 있나요? |
활동계약서 및 저작물 사용권 동의 | ▷ 발행해주신 블로그 컨텐츠는 다양한 채널을 통해 당사, 기관 그리고 브랜드사의 홍보마케팅에 활용이 될 예정입니다. ▷ 서포터즈로 선정시, 저작물 사용권 동의서를 작성하게 됩니다 |
카톡채널 추가 | ▷ 카카오채널 추가시 관심 카테고리의 캠페인 소식을 쉽게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카카오채널 추가하기 |
■ 미션가이드 안내
제작활동비 | 하단 입력폼에서 직접 선택 해주세요 (제세공과금 8.8% 공제된 금액이 입급됩니다) ▷ 시설체험비용은 제작활동비에 포함됩니다 |
필수 미션 | ▷미드폼 1건 + 숏폼 1건 제작 ※ 미드폼 : 15분 ~ 20분의 영상 / 숏폼 : 30초 내외 ▷인플루언서로 선정되시면, 영상 촬영전 사전에 어떤 방향성으로 진행하실지 기획안을 간략히 작성해서 공유 해주셔야 합니다 ▷영상에서 잘못된 정보가 소개될경우, 해당내용에 대한 수정 요청이 있을수 있으며, 이부분은 즉각 수정 반영되어야 합니다 ▷채널에 영상을 업로드 하기전 최종버전의 영상에 대한 컨펌 과정이 필요합니다 |
영상스펙 | ▷ 화질 : UHD 4K (3840x2160) 이상 권장, 최소 QHD 2K (2560x1440) 이상 필수 ▷ 영상재생시간 : 15분 ~ 20분 내외 권장 ▷ 오디오 : 본인 목소리를 사용해주세요 - 단순 BGM만 삽입하거나 기계음 내레이션은 절대 불가합니다. - 외부 노이즈가 들어가지 않게 주의 해주세요 ▷ 영상제작 프로그램 : 편집프로그램의 워터마크 표기되는 프로그램은 안됨 ▷ 네이버 동영상 편집기 등 웹툴 OR App 등의 편집툴은 사용 불허합니다 |
스토리구성 | ▷채널 구독자에게 관광기업(시설)의 특장점 / 셀링 포인트 / 매력을 어필할수 있는 스토리를 기획 부탁드립니다 |
편집 | ▷ 컷전환, 화면효과를 사용해주셔야 해요 (편집없이 촬영장면이 연속되는것은 안됨) ▷ 자막 : 포인트 부분에선 자막을 꼭 등록해주세요. (음소거 사용자도 이해할수 있도록) ▷ 영상 내 편집프로그램의 워터마크가 찍힌 영상은 불가합니다▷ 라이선스의 문제없는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 해주세요 ▷ 자막, 애니메이션등의 효과를 주어 가독성을 높여주세요. |
기타미션 | ▷ 링크 : 삽입 필수 (동영상 업로드 > 기본정보 > 설명 부분에 링크를 반드시 첨부해주세요.) ▷ 키워드 3개 이상 등록 필수 (동영상 업로드 > 기본정보 > 제목과 설명 부분에 키워드를 활용해 작성해주세요.) ▷태그 삽입 필수 : 동영상 업로드 > 기본정보 > 태그 부분에 넣어주세요 |
유료광고 표기필수 | ▷ Youtube 영상옵션 > 세부정보 > 옵션 더보기 > 추가 옵션에서 '유료 프로모션 포함' 문구가 표현되도록 설정해주세요. ▷ 영상 제작시 영상 중간부와 끝부분에 (각 3초) '유료광고포함' 이라는 문구를 영상 내에 삽입해주세요 |
특이사항 | ▷ 인플루언서 활동비는 활동이 모두 종료시 일괄 지급됩니다 ▷ 콘텐츠 등록 기간 내 콘텐츠를 꼭 등록해 주세요! 기간내 콘텐츠 등록이 안될경우, 활동비 지급이 어렵습니다 ▷ 콘텐츠 작성 시 선정 된 본 행사의 취지를 살릴수 있는 콘텐츠로 제작되어야 합니다 ▷ 당사 및 기관 또는 시설사는 저작물에 대한 사용권을 갖을수 있으며, 해당 저작물을 활용하여 2차마케팅에 활용할수 있습니다 ▷ 시설 방문 체험에 필요한 비용도 제작활동비에 포함됩니다 |
저작물 사용권 동의 | 서포터즈로 선정된 인원은 위의 안내사항에 대해 동의한다는 취지의 활동 동의서에 서명하게 됩니다 |
- 체험단 서포터즈 지원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