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경인지사
시화호 자녀교육 투어
유튜버 서포터즈 모집
 선정인원2명
 모집기간2025.09.25(목) ~ 10.13(월)
 체험단 선정10.14(화) ~ 10.15(수)
 활동기간10.14(화) ~ 11. 2(일)
  체험단 혜택하단 입력폼에 희망금액을 입력 해주세요 (8.8% 공제후 입금)
※ 시설 체험비용도 포함됩니다
 체험단 미션
1. 매칭된 컨텐츠 주제를 기반 기획안 작성
2. 시설에 직접 방문 / 촬영 진행후
3. 미션가이드에 따라 영상을 제작
4. 개인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시화호 에코스쿨" 

인플루언서 마케팅 진행목적


오랜 시간 인공 방조제로 인식되어 온 시화호는 

이제 자연의 품으로 돌아와 거대한 생태계의 보고이자, 소중한 환경 교육의 장으로 다시 태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숨겨진 가치와 매력적인 교육적 시설, 프로그램들이 아직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고 있습니다.

이번 '시화호 에코스쿨'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바로 이 점에 주목합니다. 

시화호를 단순히 스쳐 지나가는 관광지가 아닌, 

"아이와 부모가 함께 자연의 위대함과 역사의 흔적을 발견하는 '살아있는 교과서'" 임을 알리고자 합니다


인플루언서 여러분은 시화호의 풍부한 교육적 가치를 직접 체험하고 그 감동을 진정성 있게 전달하는 

'시화호 에코스쿨의 스토리텔러'가 되어주시길 부탁드려요!

 여행카테고리를 중심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이라면, 블로그 컨텐츠를 풍성하게 만들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실거에요!

아래의 '2가지 컨텐츠 주제' 중 

희망하는 주제를 선택해 주세요

주제① 시화호 키즈 에듀투어

해양생태과학관부터 공룡알 화석산지까지!


선정
인원
1명
짧은
설명
아이와 함께 과학·자연·역사를 하루에 배우는 어린이 맞춤형 에듀투어!
코스구성① 시흥 - 해양생태과학관

② 안산 - 바다향기수목원

③ 화성 - 공룡알 화석산지

주요 
포인트

체험형 과학 학습 : 아이 눈높이에 맞춘 생태·과학 체험

자연 속 배움 : 숲과 식물원에서 즐기는 힐링 학습

상상력 자극 : 공룡알 화석을 직접 보고 배우는 역사 탐험

코스
설명

해양생태과학관에서 과학을 체험하고, 바다향기수목원에서 숲의 생명을 느낀 뒤, 공룡알 화석산지에서 수백만 년 전의 흔적을 만나는 투어입니다.

아이와 함께하는 하루를 영상으로 담아 “교과서 밖의 진짜 배움”을 전달해주세요.

주제②, 시화호 패밀리 에코투어 

시화호 조력발전 견학부터, 선사역사, 갯벌생태체험까지


선정
인원
1명
짧은
설명
바다 에너지, 역사, 어촌 문화를 한 번에 배우는 가족형 에코투어!
코스
구성

① 안산 - 시화조력공원 & 문화관 & 달전망대

② 시흥 - 오이도 선사유적공원 & 오이도 박물관

③ 화성 - 제부리 어촌체험마을

주요 
포인트

친환경 에너지 체험 : 조력발전을 배우고 달전망대에서 과학적 호기심 자극

역사 교육 : 오이도 유적지에서 선사시대 삶을 체험

어촌 문화 체험 : 제부리 갯벌에서 가족이 함께하는 생태학습

코스
설명

시화조력공원에서 바다 에너지를 배우고, 오이도 선사유적공원과 박물관에서 과거를 탐방한 뒤, 제부리 어촌마을에서 갯벌을 직접 체험하는 코스입니다.

가족과 함께 즐기는 하루를 영상으로 담아 “시화호는 과학·역사·자연이 함께하는 살아있는 교실” 임을 보여주세요.

한국관광공사 경인지사
시화호 에코스쿨 
유튜버 서포터즈 모집
 선정인원2명
 모집기간2025.09.25(목) ~ 10.13(월)
 체험단 선정10.14(화) ~ 10.15(수)
 활동기간10.14(화) ~ 11. 2(일)
  체험단 혜택하단 입력폼에 희망금액을 입력 해주세요 
(8.8% 공제후 입금) ※ 시설 체험비용도 포함됩니다
 체험단 미션
1. 매칭된 컨텐츠 주제를 기반 기획안 작성
2. 시설에 직접 방문 / 촬영 진행후
3. 미션가이드에 따라 영상을 제작
4. 개인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시화호 에코스쿨" 인플루언서 마케팅 진행목적


오랜 시간 인공 방조제로 인식되어 온 시화호는 

이제 자연의 품으로 돌아와 거대한 생태계의 보고이자, 소중한 환경 교육의 장으로 다시 태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숨겨진 가치와 매력적인 교육적 시설, 프로그램들이 아직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고 있습니다.

이번 '시화호 에코스쿨'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바로 이 점에 주목합니다. 

시화호를 단순히 스쳐 지나가는 관광지가 아닌, 

"아이와 부모가 함께 자연의 위대함과 역사의 흔적을 발견하는 '살아있는 교과서'" 임을 알리고자 합니다


인플루언서 여러분은 시화호의 풍부한 교육적 가치를 직접 체험하고 그 감동을 진정성 있게 전달하는 

'시화호 에코스쿨의 스토리텔러'가 되어주시길 부탁드려요!

  여행카테고리를 중심으로 유튜브를 운영하는 분들이라면, 컨텐츠를 풍성하게 만들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실거에요!

아래의 '2가지 컨텐츠 주제' 중 

희망하는 주제를 선택해 주세요


주제① 시화호 키즈 에듀투어

해양생태과학관부터 공룡알 화석산지까지!


선정인원1명
짧은설명아이와 함께 과학·자연·역사를 하루에 배우는 어린이 맞춤형 에듀투어!
코스구성① 시흥 - 해양생태과학관

② 안산 - 바다향기수목원

③ 화성 - 공룡알 화석산지

주요 포인트

체험형 과학 학습 : 아이 눈높이에 맞춘 생태·과학 체험

자연 속 배움 : 숲과 식물원에서 즐기는 힐링 학습

상상력 자극 : 공룡알 화석을 직접 보고 배우는 역사 탐험

코스설명

해양생태과학관에서 과학을 체험하고, 바다향기수목원에서 숲의 생명을 느낀 뒤, 공룡알 화석산지에서 수백만 년 전의 흔적을 만나는 투어입니다.

아이와 함께하는 하루를 영상으로 담아 “교과서 밖의 진짜 배움”을 전달해주세요.

해당시설 정보 자세히 확인하기 (클릭)


주제②, 시화호 패밀리 에코투어 

시화호 조력발전 견학부터, 선사역사, 갯벌생태체험까지


선정인원1명
짧은설명바다 에너지, 역사, 어촌 문화를 한 번에 배우는 가족형 에코투어!
코스구성

① 안산 - 시화조력공원 & 문화관 & 달전망대

② 시흥 - 오이도 선사유적공원 & 오이도 박물관

③ 화성 - 제부리 어촌체험마을

주요 포인트

친환경 에너지 체험 : 조력발전을 배우고 달전망대에서 과학적 호기심 자극

역사 교육 : 오이도 유적지에서 선사시대 삶을 체험

어촌 문화 체험 : 제부리 갯벌에서 가족이 함께하는 생태학습

코스설명

시화조력공원에서 바다 에너지를 배우고, 오이도 선사유적공원과 박물관에서 과거를 탐방한 뒤, 제부리 어촌마을에서 갯벌을 직접 체험하는 코스입니다.

가족과 함께 즐기는 하루를 영상으로 담아 “시화호는 과학·역사·자연이 함께하는 살아있는 교실” 임을 보여주세요.

해당시설 정보 자세히 확인하기 (클릭)


인플루언서 체험단 신청자격
● 유튜브 채널을 운영중인가요?

▷ 본인 소유의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계시나요?

▷ 유튜브 채널은 여행분야에 해당이 되나요?

● 자녀양육여부

▷ 시화호 자녀교육 투어 캠페인의 경우, 자녀와의 동반 방문/활동이 필수입니다. 자녀와 함께 방문이 가능하신가요?

● 활동 가능기간 

▷ 캠페인 기간중 기업(시설)에 직접  방문 / 촬영 / 콘텐츠 업로드까지 가능한가요?

● 필수 미션 수행 가능여부 

▷ 하단에  안내드릴 필수미션 가이드를 모두 준수할수 있나요?

● 활동계약서 및 저작물 사용권 동의

▷ 발행해주신 블로그 컨텐츠는 다양한 채널을 통해 당사, 기관 그리고 브랜드사의 홍보마케팅에 활용이 될 예정입니다.
▷ 체험단으로 선정시, 저작물 사용권 동의서를 작성하게 됩니다

미션가이드 안내

● 제작활동비

하단 입력폼에 희망금액을 직접 등록 해주세요 

  (제세공과금 8.8% 공제된 금액이 입급됩니다)


▷ 시설체험비용은 제작활동비에 포함됩니다

● 필수 미션

▷미드폼 1건 + 숏폼 1건 제작  

※ 미드폼 : 15분 ~ 20분의 영상 / 숏폼 : 30초 내외

▷인플루언서로 선정되시면, 영상 촬영전 사전에 어떤 방향성으로 진행하실지 기획안을 간략히 작성해서 공유 해주셔야 합니다 

▷영상에서 잘못된 정보가 소개될경우, 해당내용에 대한 수정 요청이 있을수 있으며, 이부분은 즉각 수정 반영되어야 합니다

▷채널에 영상을 업로드 하기전 최종버전의 영상에 대한 컨펌 과정이 필요합니다

● 영상 스펙

▷ 화질 : UHD 4K (3840x2160) 이상 권장, 최소 QHD 2K (2560x1440) 이상 필수 

▷ 영상재생시간 : 15분 ~ 20분 내외 권장

▷ 오디오 : 본인 목소리를 사용해주세요

    - 단순 BGM만 삽입하거나 기계음 내레이션은 절대 불가합니다. 

    - 외부 노이즈가 들어가지 않게 주의 해주세요

▷ 영상제작 프로그램 : 편집프로그램의 워터마크 표기되는 프로그램은 안됨 

▷ 네이버 동영상 편집기 등 웹툴 OR App 등의 편집툴은 사용 불허합니다

● 저작물 사용권 동의

인플루언서로 선정된 인원은 위의 안내사항에 대해 동의한다는 취지의 [활동 동의 계약서]에 서명하게 됩니다

● 스토리 구성

▷채널 구독자에게 (시설)의 특장점 / 셀링 포인트 / 매력을 어필할수 있는 스토리를 기획 부탁드립니다

● 편집

컷전환, 화면효과를 사용해주셔야 해요 (편집없이 촬영장면이 연속되는것은 안됨)

▷ 자막 : 포인트 부분에선 자막을 꼭 등록해주세요. (음소거 사용자도 이해할수 있도록)

▷ 영상 내 편집프로그램의 워터마크가 찍힌 영상은 불가합니다
▷ 라이선스의 문제없는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 해주세요
▷ 자막, 애니메이션등의 효과를 주어 가독성을 높여주세요.
● 기타미션

▷ 링크 : 삽입 필수 (동영상 업로드 > 기본정보 > 설명 부분에 링크를 반드시 첨부해주세요.)
▷ 키워드 3개 이상 등록 필수 (동영상 업로드 > 기본정보 > 제목과 설명 부분에 키워드를 활용해 작성해주세요.)
▷태그 삽입 필수 : 동영상 업로드 > 기본정보 > 태그 부분에 넣어주세요

● 유료광고 표기 필수

▷ Youtube 영상옵션 > 세부정보 > 옵션 더보기 > 추가 옵션에서 '유료 프로모션 포함' 문구가 표현되도록 설정해주세요.
▷ 영상 제작시 영상 중간부와 끝부분에 (각 3초) '유료광고포함' 이라는 문구를 영상 내에 삽입해주세요

● 특이사항

▷ 인플루언서 활동비는 활동이 모두 종료시 일괄 지급됩니다


▷ 콘텐츠 등록 기간 내 콘텐츠를 꼭 등록해 주세요! 기간내 콘텐츠 등록이 안될경우, 활동비 지급이 어렵습니다


▷ 콘텐츠 작성 시 선정 된 본 행사의 취지를 살릴수 있는 콘텐츠로 제작되어야 합니다

▷ 작성하신 콘텐츠는 최소 6개월동안 유지 되어야 하며, 유지하지 않을 경우 페널티가 부과됩니다.


▷ 당사 및 기관 또는 시설사는 저작물에 대한 사용권을 갖을수 있으며, 해당 저작물을 활용하여 2차마케팅에 활용할수 있습니다


▷ 시설 방문 체험에 필요한 비용도 제작활동비에 포함됩니다 

■ 서포터즈 신청자격

유튜브 채널운영

▷ 본인 소유의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계시나요?

▷ 유튜브 채널은 여행분야에 해당이 되나요?

자녀양육여부

▷시화호 자녀교육 투어 캠페인의 경우, 자녀와의 동반 방문/활동이 필수입니다. 자녀와 함께 방문이 가능하신가요?
활동가능기간
▷ 캠페인 기간중 선정되는 패키지 코스에 직접 방문 / 촬영 / 콘텐츠 업로드까지 가능한가요?
필수미션 수행가능

하단에  안내드릴 필수미션 가이드를 모두 준수할수 있나요? 

활동계약서 및 

저작물 사용권 동의

▷ 발행해주신 블로그 컨텐츠는 다양한 채널을 통해 당사, 기관 그리고 브랜드사의 홍보마케팅에 활용이 될 예정입니다.
▷ 서포터즈로 선정시, 저작물 사용권 동의서를 작성하게 됩니다
카톡채널 추가
▷ 카카오채널 추가시 관심 카테고리의 캠페인 소식을 쉽게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카카오채널 추가하기

■ 미션가이드 안내

제작활동비
하단 입력폼에서 직접 선택 해주세요 (제세공과금 8.8% 공제된 금액이 입급됩니다)
▷ 시설체험비용은 제작활동비에 포함됩니다
필수 미션

▷미드폼 1건 + 숏폼 1건 제작   ※ 미드폼 : 15분 ~ 20분의 영상 / 숏폼 : 30초 내외 

▷인플루언서로 선정되시면, 영상 촬영전 사전에 어떤 방향성으로 진행하실지 기획안을 간략히 작성해서 공유 해주셔야 합니다 

▷영상에서 잘못된 정보가 소개될경우, 해당내용에 대한 수정 요청이 있을수 있으며, 이부분은 즉각 수정 반영되어야 합니다

▷채널에 영상을 업로드 하기전 최종버전의 영상에 대한 컨펌 과정이 필요합니다

영상스펙

▷ 화질 : UHD 4K (3840x2160) 이상 권장, 최소 QHD 2K (2560x1440) 이상 필수 

▷ 영상재생시간 : 15분 ~ 20분 내외 권장

▷ 오디오 : 본인 목소리를 사용해주세요

    - 단순 BGM만 삽입하거나 기계음 내레이션은 절대 불가합니다. 

    - 외부 노이즈가 들어가지 않게 주의 해주세요

▷ 영상제작 프로그램 : 편집프로그램의 워터마크 표기되는 프로그램은 안됨 

▷ 네이버 동영상 편집기 등 웹툴 OR App 등의 편집툴은 사용 불허합니다

스토리구성
▷채널 구독자에게 (시설)의 특장점 / 셀링 포인트 / 매력을 어필할수 있는 스토리를 기획 부탁드립니다
편집

컷전환, 화면효과를 사용해주셔야 해요 (편집없이 촬영장면이 연속되는것은 안됨)

▷ 자막 : 포인트 부분에선 자막을 꼭 등록해주세요. (음소거 사용자도 이해할수 있도록)

▷ 영상 내 편집프로그램의 워터마크가 찍힌 영상은 불가합니다
▷ 라이선스의 문제없는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 해주세요
▷ 자막, 애니메이션등의 효과를 주어 가독성을 높여주세요.
기타미션
 링크 : 삽입 필수 (동영상 업로드 > 기본정보 > 설명 부분에 링크를 반드시 첨부해주세요.)
키워드 3개 이상 등록 필수 (동영상 업로드 > 기본정보 > 제목과 설명 부분에 키워드를 활용해 작성해주세요.)
태그 삽입 필수 : 동영상 업로드 > 기본정보 > 태그 부분에 넣어주세요
유료광고
표기필수
▷ Youtube 영상옵션 > 세부정보 > 옵션 더보기 > 추가 옵션에서 '유료 프로모션 포함' 문구가 표현되도록 설정해주세요.
▷ 영상 제작시 영상 중간부와 끝부분에 (각 3초) '유료광고포함' 이라는 문구를 영상 내에 삽입해주세요  
특이사항

▷ 인플루언서 활동비는 활동이 모두 종료시 일괄 지급됩니다

▷ 콘텐츠 등록 기간 내 콘텐츠를 꼭 등록해 주세요! 기간내 콘텐츠 등록이 안될경우, 활동비 지급이 어렵습니다

▷ 콘텐츠 작성 시 선정 된 본 행사의 취지를 살릴수 있는 콘텐츠로 제작되어야 합니다
▷ 작성하신 콘텐츠는 최소 6개월동안 유지 되어야 하며, 유지하지 않을 경우 페널티가 부과됩니다.

▷ 당사 및 기관 또는 시설사는 저작물에 대한 사용권을 갖을수 있으며, 해당 저작물을 활용하여 2차마케팅에 활용할수 있습니다

▷ 시설 방문 체험에 필요한 비용도 제작활동비에 포함됩니다

저작물 사용권 동의
서포터즈로 선정된 인원은 위의 안내사항에 대해 동의한다는 취지의 활동 동의서에 서명하게 됩니다 

- 체험단 서포터즈 지원하기 -

주식회사 에이디랩스는 「개인정보보호법」에 의거 한국관광공사에서 진행하는 시화호 유튜브 인플루언서 마케팅(이하 "이벤트")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합니다. 내용을 자세히 읽으신 후 동의 여부를 결정하여 주십시오.

□ 개인정보 수집 항목
- 이름, 연락처, SNS 주소, 연령대, 직업군, 거주지역, 자녀나이

□ 개인정보 수집 목적
- 한국관광공사는 "이벤트" 운영을 위해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개인정보 보유기간
- 체험단 신청접수/운영을 담당하는 트립파인더의 정책에 따릅니다

□ 개인정보 수집 동의 거부의 권리
- 한국관광공사는 "이벤트" 운영을 위해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동의하지 않을 경우 체험단으로서 지원 및 참여가 어ㅁ려울 수 있습니다.

ㅇ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대한 별도 동의
에이디랩스는 「개인정보보호법」에 의거 "이벤트" 운영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제 3자에게 제공합니다. 내용을 자세히 읽으신 후 동의 여부를 결정하여 주십시오.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한국관광공사, 체험프로그램 참여 기업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 체험단 지원자 식별 및 체험단 선정 및 활동관리

□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이름, 연락처, SNS 주소, 연령대, 직업군, 거주지역, 자녀나이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 체험단 신청접수/운영을 담당하는 트립파인더의 정책에 따릅니다

□ 개인정보 수집 동의 거부의 권리
(주)에이디랩스는 "이벤트" 지원자 식별 및 사업 운영을 위해 개인정보를 제공받고 있으며, 동의하지 않을 경우 체험단 지원 및 활동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